Home / 보도국 / 경기 / “시·도의회 인사권 독립 이번엔 관철돼야”…송한준 도의회 의장, 행안부장관에 직접 요청
8일 행정안전부 장관실에서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이 김부겸 장관을 만나 건의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제공>

“시·도의회 인사권 독립 이번엔 관철돼야”…송한준 도의회 의장, 행안부장관에 직접 요청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경기도의회 송한준(민주·안산1) 의장은 오늘(8일)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을 만나 시·도의회 인사권 독립 등 제도개선을 건의했습니다.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송 의장은 오늘 행정안전부 장관실에서 김부겸 장관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송 의장은 “의회 인사권 독립과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에 대한 시·도의회 의장들의 절박함이 크다”며 “국회에 발의된 관련 법률 개정안이 국회에서 조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정부가 앞장 서길 바란다”고 촉구했습니다.

송 의장은 ‘자치분권 종합계획의 수정· 보완’과 ‘지방분권형 개헌 추진’ 등도 함께 건의했습니다.

오늘 간담회에는 송 의장을 비롯해 전국 시·도의회 의장단이 참석했습니다.

hsm@ifm.kr

Check Also

경기도, 내년도 골목경제 활성화 824억 투자…”폐업 확 줄인다”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가 내년도 소상공인.자영업자 활성화를 위해 모두 824억 원을 투자합니다. 도는 내년도 골목경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