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서철모 화성시장 “대한민국 행복수도 화성 만들 것”
화성시 민선7기 비전선포식 퍼포먼스. <사진= 화성시>

서철모 화성시장 “대한민국 행복수도 화성 만들 것”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민선7기 비전으로 ‘기분좋은 변화, 행복화성’을 공식 선포했습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오늘(10일) 민선 7기 취임 100일을 맞아 시청 대강당에서 ‘비전선포식’을 열고, 새로운 화성을 향한 출발을 선언했습니다.

서 시장은 ▲시민중심 자치도시 ▲함께하는 나눔도시 ▲바른성장 미래도시라는 시정방침을 토대로 ‘시민의 삶이 최우선인 대한민국 행복수도 화성’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핵심공약으로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꿈의 학교 운영 ▲중학교 무상교복비 지원 ▲워킹스쿨버스 우동맘 제도 신설 ▲촘촘한 공기질 측정소 설치 등 모두 83개를 제시했습니다.

선포식에서는 정책 제안에 함께한 시민과 공직자 20여명이 서 시장과 함께 무대에 올라 비전 선포 퍼포먼스를 펼쳐 의미를 더했습니다.

서 시장은  “기분좋은 변화, 행복화성은 시민이 주인이 되는 도시이며, 주인으로서 그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고, 삶의 질이 높은 도시를 의미한다”며 “시민의 삶이 최우선인 대한민국 행복수도 화성은 상식, 혁신, 포용을 통해 만들어지고 자치와 분권을 통해 완성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경기도 ‘일하기 좋은 기업’ 49곳 인증…37종 인센티브 지원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49개 기업과 공공기관을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인증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