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정순관 대통령 자치분권위원장과 간담회 가져…”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 등 요구”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송한준(오른쪽) 경기도의회 의장과 정순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장이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제공>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정순관 대통령 자치분권위원장과 간담회 가져…”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 등 요구”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송한준(민주·안산1) 경기도의회 의장이 지방의회 인사권독립, 정책지원 인력 도입 등을 정순관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장에게 요구했습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인 송 의장은 오늘(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정 위원장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간담회는 지난달 11일 자치분권위가 발표한 ‘자치분권 종합계획’과 관련해 협의회의 입장을 전달하고, 후속조치를 논의했습니다.

송 의장은 이같은 자치분권 종합계획과 관련,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의정활동 정보공시’ ▲’주민자치회의 확대과 강화’ 등의 사안이 구체성이 부족하다는 입장입니다.

송 의장은 “2014년 발표된 자치분권 종합계획에 비해 세분화되긴 했지만, 주요 현안에 대한 구체성이 없어 지방의회의 자율성 침해가 우려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지방의회의 독립성을 강화하고 의회 직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시·도의회 인사권 독립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간담회에는 송 의장을 비롯해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 이용재 전라남도의회 의장,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hsm@ifm.kr

Check Also

집단해고 보육대체교사 6개월만에 복직…경기도 노동권익센터 적극 행정 결실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지난해 12월 집단해고 당한 남양주 보육대체교사 32명이 경기도 노동권익센터의 도움을 받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