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용인사이버과학축제 20~21일 시청광장서 개최
경기 / 사회 구대서 (kds@ifm.kr) 작성일 : 2018-10-12, 수정일 : 2018-10-12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가상.증강현실과 3D프린팅, IoT로봇 등 최첨단 과학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축제가 마련됩니다.


경기도 용인시는 오는 20~21일 시청광장에서 온가족이 참여해 즐기는 디지털축제 한마당인 제18회 용인사이버과학축제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는 제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을 소개하는 가상현실.증강현실체험관이 새로 마련돼 제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을 이론이 아닌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모래를 만지면 기기가 지형변화를 감지하는 촉각인지 샌드크래프트로 물의 흐름이나 화산활동까지 알아보는 부스, VR.AR 기술을 다양하게 체험해보는 와우스페이스 부스 등이 설치됩니다.


사물인터넷체험관에선 IoT로봇과 3D프린터, 3D펜 등 사물인터넷 관련 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정부가 8대 혁신성장 아이템 중 하나로 선정한 드론을 직접 조종하고 체험도 가능합니다.


로봇전시체험관도 열려 화성탐사로봇을 만나보고 로봇을 제작하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직접 축제의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용인과학체험한마당, 첨단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소개하는 IT기업 홍보관도 운영됩니다.


용인사이버과학축제 행사 안내는 용인시 홈페이지(www.yongi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대서 kd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