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곽상욱 오산시장, 울산 중구청 찾아 오산혁신교육 사례 특강
혁신교육 / 오산시 / 중구청 / 울산 / 곽상욱 / 김장중 / 경기 / 사회 김장중 (kjj@ifm.kr) 작성일 : 2018-10-15, 수정일 : 2018-10-15
[ 경인방송 = 김장중 기자 ]
곽상욱 경기도 오산시장이 오늘(15일) 울산광역시 중구청을 찾아 직원들을 대상으로 ‘오산 교육이 도시를 바꾸다’를 주제로 한 특강을 실시했습니다.

울산 중구청은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복지 확대를 통한 혁신적 교육환경 변화를 꾀하기 위해 곽상욱 오산 시장을 직접 초청해 국내 혁신교육의 최고 우수사례인 오산시 교육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곽 시장은 대도시에 둘러싸여 정주성이 낮던 오산시의 현실을 교육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교육이 오산을 어떻게 바꾸었는지를 소개하는 한편 2011년부터 경기도 교육청과 함께 진행한 혁신교육지구 시즌1 및 시즌2 사업에 대한 설명과 다양한 오산시의 교육사업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울산 중구청은 “오늘 특강을 듣고, 지방자치단체에서 이러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펼쳐왔다는 것이 믿어지지가 않는다. 지금껏 교육은 교육청과 학교의 몫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지역이 함께 교육에 힘써야 하는 이유를 오늘 정확히 알게 되었고 울산 중구청도 열심히 준비해 혁신교육지구 선정으로 오산시처럼 교육으로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장중 kjj@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