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10. 16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0-17, 수정일 : 2018-10-17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3천9백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이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1.9도 낮 최고기온은 19도가 되겠습니다.


항공사들은 고객들이 몰리는 성수기에 노쇼(예약부도)를 대비해서 회사별 상이한 기준으로 정원의 일정 비율을 초과해 예약을 받습니다. 그러나 노쇼가 발생하지 않아 예약자 모두가 비행기를 탑승하러 왔을 경우 오버부킹으로 인해 누군가는 비행기를 타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국내 항공사들은 오버부킹에 대해 철저히 관리하며 승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국제여객운송약관’에서 항공사 책임이 있는 사유로 항공기 탑승 가능한 여객 수가 제한될 경우 자발적으로 탑승 유예의 여객을 유도할 수 있음을 밝히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발적 탑승유예의 여객이 없어 비자발적 탑승유예의 여객이 발생한 경우, 아시아나항공이 정한 규정에 따라 항공사 우대항공권을 소지한 여객 중 안전 운항에 필수적이지 않은 항공사 직원, 예약이 확약 되지 않은 여객 등의 순으로 탑승유예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오는 10월 1일부터 인천공항 주차장을 이용하는 내국인 여객 가운데 미성년 자녀가 세 명 이상인 경우, 주차료 50 %를 감면받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출산 장려 여건 조성을 위해 이 같은 내용의 다자녀가구에 대한 주차료 감면제도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다자녀가구 주차료 감면을 받기 위해선 인천공항 방문 전 관련 홈페이지에서 미리 등록절차를 거쳐야 하는데요, 자녀 이상 다자녀가구임이 확인되면 가구별 1대의 차량을 등록할 수 있고 당 차량에 대해선 앞으로 인천공항 주차장 방문 시 도의 절차 없이 자동적으로 감면이 적용됩니다. 라인 등록을 못한 경우엔 11월 1일까지 한 달 간의 유예기간 동안 현장 감면을 동시에 진행하고요, 이 기간 동안 현장에서 다자녀 카드를 제시하면 주차료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이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중부지방 공항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천의 현재기온은 12.2도 낮 최고기온은 19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4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중부지방 공항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3.3도 낮 최고기온은 19도가 되겠습니다.


항공사들은 고객들이 몰리는 성수기에 노쇼(예약부도)를 대비해서 회사별 상이한 기준으로 정원의 일정 비율을 초과해 예약을 받습니다. 그러나 노쇼가 발생하지 않아 예약자 모두가 비행기를 탑승하러 왔을 경우 오버부킹으로 인해 누군가는 비행기를 타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국내 항공사들은 오버부킹에 대해 철저히 관리하며 승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국제여객운송약관’에서 항공사 책임이 있는 사유로 항공기 탑승 가능한 여객 수가 제한될 경우 자발적으로 탑승 유예의 여객을 유도할 수 있음을 밝히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발적 탑승유예의 여객이 없어 비자발적 탑승유예의 여객이 발생한 경우 아시아나항공이 정한 규정에 따라서 항공사 우대항공권을 소지한 여객 중 안전 운항에 필수적이지 않은 항공사 직원 또 예약이 확약 되지 않은 여객 등의 순으로 탑승유예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