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천 중구, 2018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8-10-16, 수정일 : 2018-10-16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시 중구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2018 전국우수시장 박람회’ 에서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전국우수시장 박람회는 전통시장의 인지도 제고와 이용 활성화 촉진을 하고 우수시장 벤치마킹 기회 제공,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자 포상 등 시장상인의 경영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중구는 2017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청년몰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 올해 6월 청년몰을 오픈을 하는 등 전통시장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신포청년몰 눈꽃마을’은 전국 최초로 푸드트레일러를 이용한 먹거리 존 형성과 젊은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맛 등 다른 지역의 청년몰과 차별화된 문화콘텐츠로 조성되었습니다.

특히, 사계절 눈이 쌓여있는 독특한 컨셉의 경관 디자인으로 많은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어 눈꽃마을 뿐만 아니라 신포시장 등 주변상권에도 활기가 넘치고 있습니다.

중구 관계자는 “표창수상을 계기로 그간의 지원 사업에 대한 성과를 재점검하고 중구가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의 청년창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는 밝혔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