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한국유치원총연합회 "학부모님들께 심려 끼쳐 송구...문제 해결 위해 최선"
경기 / 사회 구민주 (kumj@ifm.kr) 작성일 : 2018-10-16, 수정일 : 2018-10-16
[ 경인방송 = 구민주 기자 ]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이번 사립유치원 감사결과와 관련해 국민들에 사과의 뜻을 밝혔습니다.


한유총은 오늘(16일) 오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학부모님들께 큰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송구스러운 마음을 감출 수 없다"며 "한유총 모든 회원들은 깊이 반성한다"고 말했습니다.


한유총 비대위원장을 맡은 이덕선 한국유아정책포럼 회장은 "이번 사태는 국민 모두가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유아교육을 만드는 논의로 이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지난 10여년 간 사립유치원의 운영에 맞지 않는 사학기관재무회계규칙의 개정을 국가와 교육부 등에 수차례 건의했으나 어떤 개정도 이뤄지지 않았다"며 "그 결과 이번 사태에 맞지 않는 회계 감사 기준에 의해 비리라는 오명을 듣게 됐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사립유치원에 맞는 재무회계 자료를 만들어 교육부에 제출할 것"이라며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관계 당국과 적극적으로 협의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또 "유아교육비 지원을 학부모에게 직접 하는 방향을 적극적으로 건의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위원장은 국감에서 수도권 교육감들이 내년부터 사립유치원 감사를 확대하겠다는 입장과 관련해 "이러한 사태를 초래하게 된 일부의 책임도 있으니 겸손하게 (감사를) 받겠다"면서도 "아이들의 교육에 지장없는 한에서 감사를 받고 설명하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이번 사립유치원 감사결과 명단을 발표한 박영진 의원에 대해서는 "명예훼손 등에 해당하는지 법률검토를 하겠다"며 "사실이 아닌 부분에 대해 법적 대응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구민주 kumj@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