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천관광공사 채용비리 혐의 7개월째 무소식...수사 촉구하는 청원 올라오기도
인천 / 정치행정 한웅희 (hlight@ifm.kr) 작성일 : 2018-10-18, 수정일 : 2018-10-18
[ 경인방송 = 한웅희 기자 ]





(앵커)


오늘(1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인천관광공사 2급 간부직 채용 비리 의혹을 두고 검찰 수사를 촉구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사건은 경찰이 지난 3월 기소의견으로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지만, 이후 수사는 7개월째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한웅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오늘(1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인천관광공사 채용 비리에 대한 신속한 수사를 요구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청원인은 경찰이 기소의견으로 사건을 송치했음에도 검찰이 해당 사건 수사를 7개월 동안 진행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해당 사건은 황준기 전 인천관광공사 사장이 지난 2015년 2급 경력직 채용을 앞두고 특정인에 대한 맞춤 공고를 지시한 혐의입니다.


경찰 조사 결과 황 전 사장은 인사담당자에게 지인인 46살 A씨의 이력에 맞게 채용공고를 변경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A씨는 황 전 사장이 경기관광공사 사장으로 재직할 당시 같이 근무했던 직원입니다.


황 전 사장은 A씨가 2급 자격 기준에 미달하자 기준을 완화하라는 부당한 지시를 내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올해 3월 황 전 사장과 A씨를 업무방해 혐의로 불구속 입건하고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그런데 송치 후 7개월이 지난 지금 해당 사건은 여전히 검찰 수사 중에 있습니다.


경찰은 당시 황 전 사장과 A씨의 자택과 차량 등을 압수수색 해 사실 확인은 물론 충분한 증거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인천지검 관계자는 "내부 인사이동이 맞물려 시간이 걸렸을 뿐 사건 진행을 늦추려는 의도는 전혀 없다"며 "지역에서 관심이 많은 사안인 것도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경인방송 한웅희입니다.



한웅희 hlight@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