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항만공사, ‘사회적 가치 실현’ 공감대 형성 위한 수요강좌 개최
이화여대 원숙연 교수가 인천항만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몇 가지 화두’를 주제로 수요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 인천항만공사 제공>

인천항만공사, ‘사회적 가치 실현’ 공감대 형성 위한 수요강좌 개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항만공사는 오늘(24일) 대강당에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몇 가지 화두’를 주제로 수요강좌를 개최했습니다.

이화여대 원숙연 교수는 강의에서 “최근 글로벌 기업들은 사회적 문제 해결에 발 벗고 나서며, 이 과정에서 기업이익도 늘리는 Win-Win을 추구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공공기관 조직전반에 걸쳐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와 공감이 수반되어야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앞장 설 수 있다”며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인식전환을 설명했습니다.

특히, 원 교수는 “그동안 공공기관이 사회적 책임에 많은 비중을 두는 가치 활동을 해왔다면 앞으로는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CSV에 보다 비중을 두는 활동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인천힝민공사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사회적 가치 Leader 지정’, ‘핵심간부 대상 사회적 가치 내재화 워크숍’ 등 전사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시, 동인천역 북광장서 라돈 측정 캠페인…내년 측정기 143대 구입해 무료 대여 추진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시는 오는 21일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환경단체와 기업과 함께 ‘실내공기 라돈 저감 캠페인’ 행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