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서구, ‘천년의 향기와 숨결’ 제8회 녹청자 축제 개최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8-10-25, 수정일 : 2018-10-25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시 서구 녹청자박물관은 오는 27일 ‘천년의 향기와 숨결’이라는 주제로 제8회 녹청자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축제는 기존 축제와 달리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프로그램이 가득한 문화축제로 기획됐습니다.

전통물레체험, 흙 놀이 체험 등 전통 도자기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도예체험, 도자기에 직접 그림을 그리는 도자기 페인팅과 풍경 만들기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특히 전통 가마에 직접 불을 지펴 볼 수 있는 체험도 있어,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전통방식으로 도자기가 구워지는 모습을 현장에서 직접 보며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녹청자박물관 기획전 지역도예가 초대전과 녹청자박물관의 정규반 수강생들의 작품발표회는 다양한 도자기를 감상할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체험행사는 흙 놀이 체험만 인터넷 예약접수로 진행되며, 유료체험을 포함한 다른 모든 체험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습니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nokcheong ja.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560-2932)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