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10. 26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0-26, 수정일 : 2018-10-26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7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 공항은 비가 시작됐는데요,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후에 서쪽지방 공항부터 그치기 시작해 밤에는 부분 그치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3도 낮 최고기온은 18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오는 28일인 일요일부터 1터미널에 있던 외국 항공사 7곳이 2터미널로 이전을 하는데요, 항공기 이용객들의 터미널 오도착을 방지하기 위한 안내 서포터즈를 운영합니다.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인천공항 1터미널 혼잡 완화와 1·2터미널 균형 발전을 목표로 항공사 이전배치가 28일부터 시작됩니다. 이에 따라 1터미널에 있던 아에로멕시코(AM), 알리탈리아(AZ), 중화항공(CI),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GA), 샤먼항공(MF) 등 7개 외국항공사가 2터미널로 옮기는데요, 이들은 대한항공이 속한 항공사 동맹체 스카이팀 소속입니다. 공사는 항공사 재배치로 승객들의 혼란을 막고자 다음달 25일까지 약 1달간 안내 서포터즈 90명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에 국내 최초로 주차요금 자동감면서비스가 도입됐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행정안전부의 행정정보 공동이용센터와의 연동을 통해 주차장 이용요금을 자동으로 할인하는 ‘e-하나로 감면서비스’를 2여객터미널 주차장에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단기와 장기 주차장을 이용하는 경차, 친환경(저공해), 국가유공자 차량 등 주차요금 감면차량은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e-하나로 감면서비스’가 시행되는 지난 23일부터 제2여객터미널 주차장을 이용하는 경차와 친환경(저공해) 차량은 별도의 증빙 없이 자동으로 요금할인이 가능하며,국가유공자 차량은 출구에서 증빙카드만 제시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9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 공항은 비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다가 밤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2.4도 낮 최고기온은 18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2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 공항은 비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다가 밤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인천공항에는 윈드시와와 뇌전특보가 발효중인만큼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2.5도 낮 최고기온은 18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오는 28일인 일요일부터 1터미널에 있던 외국 항공사 7곳이 2터미널로 이전을 하는데요, 항공기 이용객들의 터미널 오도착을 방지하기 위한 안내 서포터즈를 운영합니다.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인천공항 1터미널 혼잡 완화와 1·2터미널 균형 발전을 목표로 항공사 이전배치가 28일부터 시작됩니다. 이에 따라 1터미널에 있던 아에로멕시코(AM), 알리탈리아(AZ), 중화항공(CI),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GA), 샤먼항공(MF), 체코항공 등 7개 외국항공사가 2터미널로 옮기는데요, 이들은 대한항공이 속한 항공사 동맹체 스카이팀 소속입니다. 공사는 항공사 재배치로 승객들의 혼란을 막고자 다음달 25일까지 약 1달간 안내 서포터즈 90명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