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큐시트 / 인천단봉초등학교 학생들 서구의회 견학 실시
단봉초등학교 학생들이 서구의회 본 회의장을 둘러본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서구의회 제공>

인천단봉초등학교 학생들 서구의회 견학 실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서구의회가 단봉초교 학생을 대상으로, 25일과 26일 양일간 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습니다.

학생들은 서구의회 강남규 복지도시위원장과 정진식 의회운영위원장을 만나 본회의장 등 시설을 둘러보고 지방의회의 역할 및 기능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이어 조례나 기타 정책에 대한 안건들이 결정되기 위해 진행되는 의사결정 과정과 지방자치 제도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의회를 처음 방문했는데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체험해 보고 자세한 설명을 들으며 의회와 의원이 하는 일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다며 꼼꼼히 배워보는 유익한 시간 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단봉초교가 지역구인 강남규·정진식 의원은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어린이들이 미래에 대한 소중한 꿈을 키워나가기 바라며 꿈과 희망을 갖고 끝까지 노력해 지역을 대표하고 나라를 대표하는 일원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 중구, 29일 항공·물류산업 취업지원 채용의 날 행사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중구가 오는 29일 인천하버파크호텔에서 2018년 중구와 함께하는 항공·물류산업 취업지원 채용의 날 행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