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이재명, 오늘 10시 분당서 경찰 출석
경기 / 사회 배수아 (sualuv@ifm.kr) 작성일 : 2018-10-29, 수정일 : 2018-10-29
[ 경인방송 = 배수아 기자 ]
이재명 경기지사가 '친형 강제입원', '여배우 스캔들', '조폭 연루설' 등 자신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관련해 오늘(29일) 도지사 당선후 처음으로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습니다.

경기도 성남 분당경찰서는 오늘 오전 10시 이 지사를 피고발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예정입니다.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당선한 광역 지방자치단체장 가운데 수사당국에 출석하는 단체장은 김경수 경남지사에 이어 이 지사가 두번째입니다.

앞서 바른미래당 성남적폐진상조사특위는 지난 6월 '방송토론 등에서 친형 강제입원 의혹과 김부선 씨 관련 의혹을 부인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와 '성남시장 권한을 남용해 형을 강제입원시키려 한 직권남용죄', '자신이 구단주로 있던 성남FC에 여러 기업이 광고비 명목으로 160억원 이상을 지불하도록 한 특가법상 뇌물죄' 등으로 이 지사를 고발했습니다.

자유한국당과 한 시민도 각각 '대장동 개발 관련 허위사실공표'와 '일베 가입 및 검사사칭 허위사실공표'로 이 지사를 고발했습니다.

이 지사에게 제기된 의혹이 수두룩한 만큼 오늘 조사는 장시간 이어질 전망입니다.

배수아 sualuv@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