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화성시 ‘공정무역도시’ 공식 인증…5대 인증요건 달성
서철모 화성시장<사진 오른쪽>이 공정무역도시 인증서를 전달받고 있다. <사진= 화성시>

화성시 ‘공정무역도시’ 공식 인증…5대 인증요건 달성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공정무역도시 인증을 받았습니다.

화성시는 오늘(29일)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열린 ‘2018 경기 공정무역 국제 컨퍼런스 개막식’에서 국제공정무역마을위원회로부터 공정무역도시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받았습니다.

시는 인구 2만 5천명 당 1곳씩 공정무역상품 판매소 확보, 상품 사용, 교육과 캠페인, 공정무역위원회 구성 등 국제공정무역마을위원회가 지정한 5대 인증 요건을 모두 충족했습니다.

시는 그동안 어르신 일자리사업 ‘노노카페’를 비롯해 공정무역제품 판매처 35곳을 확보했으며, 공정무역 시민대사 양성교육으로 총 99명의 시민대사를 육성했습니다.

또, ‘공정무역 지원과 육성에 관한 조례’를 공포하고 공정무역 관련 기관과 단체들의 자생을 돕는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습니다. 

시는 이 번 인증을 발판으로 공정무역제품 판매소 추가 확보, 교육과 홍보 캠페인 등 시민 참여를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서철모 시장은 “윤리적이고 착한소비를 모토로 시작한 범시민 운동이 화성에서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시민이 중심이 되는 문화, 지역과 국가, 세계를 뛰어넘는 연대와 협력의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이재명 “평화 번영의 길, 더 굳게 다지고 더 넓게 열겠다”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도 차원의 남북교류협력사업 첫 합의사항인 ‘아시아 태평양 평화와 번영을 위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