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10. 30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0-30, 수정일 : 2018-10-30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총 1만3천2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 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5도 낮 최고기온은 11도가 되겠습니다.


중국·일본을 비롯해 대다수 지역에서 온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지난달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이 작년 동기와 비교해 큰 폭으로 늘었습니다. 한국관광공사는 9월 방한객이 127만8천604명으로 작년 같은 달 대비 18.5%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관광객 규모는 작년 단체관광 금지에 따른 기저효과로 증가세가 지속해 36.4% 성장했는데요, 일본은 주말 입국객 위주로 증가했으나 태풍(제비), 홋카이도 지진 등 연이은 자연재해 여파로 증가세가 둔화하며 작년 대비 12.7% 늘었습니다. 중국과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중동 국가에서 온 관광객은 지난해 동월 대비 13.5% 증가했고 대만은 일본, 홍콩 등 주요 경쟁국의 잇따른 자연재해로 한국 방문 수요가 17.4% 늘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이 새롭게 달라져 미리 이용방법을 확인, 이용해야 혼선을 줄일 수 있을 전망입니다. 우선 자동 수하물 위탁 서비스인 셀프백드롭 이용대상이 확대가 되는데요, 기존 1터미널의 혼잡을 덜기 위해 아에로멕시코·알리탈리아·중화항공, 샤먼항공·체코항공 등 7개 항공사가 2터미널로 이전하는 등 여객이 1, 2터미널로 고르게 분산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8일부터 여객이 스스로 수하물을 부칠 수 있는 자동화서비스인 ‘셀프백드롭(Self Bag-drop)’ 이용가능 대상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프리미엄 승객까지 전면 확대하는데요, 따라서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여객은 공항으로 출발하기 전 티켓의 터미널 정보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코드쉐어(항공사 공동운항) 항공편을 이용하는 경우엔 항공권을 구입한 항공사가 아니라 실제로 항공기를 운항하는 항공사에 맞춰 터미널을 이용해야하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1천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4.3도 낮 최고기온은 11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8천5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 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당분간 해안 공항을 중심으로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6.1도 낮 최고기온은 11도가 되겠습니다.


중국·일본을 비롯해서 대다수 지역에서 온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지난달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이 작년 동기와 비교해 큰 폭으로 늘었습니다. 한국관광공사는 9월 방한객이 127만8천604명으로 작년 같은 달 대비 18.5%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관광객 규모는 작년 단체관광 금지에 따른 기저효과로 증가세가 지속해 36.4% 성장했는데요, 일본은 주말 입국객 위주로 증가했으나 태풍(제비)과 홋카이도 지진 등 연이은 자연재해 여파로 증가세가 둔화하며 작년 대비 12.7% 늘었습니다. 중국과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중동 국가에서 온 관광객은 지난해 동월 대비 13.5% 증가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