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동구, 제1기 아동친화도시 서포터즈 위촉식 개최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8-10-30, 수정일 : 2018-10-30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시 동구는 오늘(30일) 아동의 권리와 꿈을 지켜주는 아동친화도시 추진을 위해 ‘제1기 인천 동구 아동친화도시 서포터즈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구는 2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서포터즈 공개 모집으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열정이 있는 20명을 선발했습니다.

서포터즈들은 향후 아동 관련 사업이나 시설을 모니터링하며 내가 사는 마을의 아동 권리를 내손으로 지키는‘아동권리 지킴이’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위촉식에서는 서포터즈 위촉장을 전달하고, 서포터즈의 역할과 필요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 아동권리 교육 실시로 아동친화도시 서포터즈의 기본 소양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서포터즈는 ▲아동권리 감수성 향상 교육 및 모니터링 교육 ▲아동 관련 정책‧예산에 대한 연구 및 의견제시 ▲아동관련 시설‧행사 모니터링 및 선진지 벤치마킹 등의 활동을 하게 됩니다.

허인환 구청장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는 주민들의 힘을 합쳐 아이들이 살기 좋은 인천 동구를 만들어가야 한다”며 “아동친화도시 서포터즈의 다양한 활동을 기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