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서구, 전국 지자체 도시재생한마당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8-10-30, 수정일 : 2018-10-30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시 서구는 ‘2018 도시재생 한마당’ 주민참여 프로그램에 인천시 대표로 참석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서구는 최근 국토부 주최로 대구 삼성창조캠퍼스에서 열린 전국 지자체 도시재생 우수성과를 공유하는 2018 도시재생 한마당’에 참석했습니다.

서구는 상생마을 도시재생대학을 수료한 주민, 주민협의체, 공무원, 활동가 등이 함께 방문, 전국의 도시재생 우수사례를 견학하고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도시재생 주민참여 경진대회’에서 석남동 범주민대책위원회가 인천 대표로 본선에 진출해, ‘한 평의 나비효과’라는 제목으로 석남동 한 평 공원 정비사업 사례를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한 평 공원 정비 사업은 상생마을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으로 진행된 사업으로, 서구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주민제안사업으로 분리수거 지역 조성, 벽화를 통한 우범지역 환경 개선, 마을 쉼터 조성, 마을 사진전 등 주민들이제안하고 운영하는 사업들의 수행을 보조해 왔습니다.

서구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관계자는 “주민들과 함께 진행한 도시재생 사업을 전국의 다른 도시재생 우수사례와 함께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도시재생을 위해 주민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