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 조형물 및 기차테마거리 설계용역 보고회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 조형물 및 기차테마거리 설계용역 보고회 조감도<동구청 제공>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 조형물 및 기차테마거리 설계용역 보고회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내년 3월이면 동인천역 북광장에 우리나라 최초의 증기기관차 모갈1호의 모형과 기차테마거리 디오라마가 들어섭니다.

인천시 동구는 오늘(31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동인천역 북광장 조형물 및 기차 테마거리 조성사업 설계용역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업은 2017년 지역행복생활권 국비선정사업인 ‘경인축 문화역사자산 네트워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경인선의 역사와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볼거리를 조성함으로써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동인천역 북광장 조형물과 기차 테마거리 조성사업은 한국근대화의 상징이며 우리나라 최초인 경인선의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해 동구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구 관계자는 “우리나라 최초의 증기기관차 모형 설치로 근대화의 상징자원을 재조명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며 “앞으로 동구만의 차별화된 역사․문화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발굴해 특색 있는 관광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계양구 생활공감 모니터단 이웃돕기 성금 기탁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계양구 생활공감 모니터단(대표 남명순)은 계양구청 나눔장터에서 1년 이상 활동하여 얻은 수익금을 계양구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