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동구, 의료급여 신규취득자 의료급여제도 교육 실시
동구가 2018년 신규 취득자를 위한 의료급여 바로알기 교육으르 실시하고 있다<동구청 제공>

동구, 의료급여 신규취득자 의료급여제도 교육 실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동구는 2018년도 의료급여 신규취득자 등 199세대를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안내를 실시한다고 오늘(1일) 밝혔습니다다.

의료급여는 저소득 국민의 의료문제를 국가가 보장하는 공공부조제도로 건강보험과 함께 국민 의료보장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사회보장제도 입니다.

강좌는 올 2월 이후 의료급여 수급자로 최초 취득된 대상자에게 의료급여 상한일수, 연장승인, 각종 요양비 지원 등 의료급여제도에 대해 알기 쉽게 안내함으로써 이들의 건강권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특히 의료급여 틀니 지원과 2종 본인부담 상한제 완화 등에 대한 제도변화에 대해 안내하고, 밀착 건강상담 등 의료급여 사례관리 사업을 알려 수급권자의 의료이용에 대한 접근성을 한층 높이는데 기여했습니다.

또 보건소 지역의료팀과 연계해 혈압, 혈당 등의 건강체크를 통해 고혈압, 당뇨병 등의 유소견자를 발굴해 조기 치료를 위한 건강 지원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급권자로 하여금 의료급여제도가 건강보험제도와 달라 생기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이들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 부정수급방지와 의료급여 재정안정화를 유도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시, 동인천역 북광장서 라돈 측정 캠페인…내년 측정기 143대 구입해 무료 대여 추진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시는 오는 21일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환경단체와 기업과 함께 ‘실내공기 라돈 저감 캠페인’ 행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