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오산시,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우수상 수상
오산시가 지난 1일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어워드에서 우수상을 받았다.<사진제공=오산시>

오산시,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우수상 수상

[경인방송=김장중 기자] 경기도 오산시가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어워드에서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시는 모든 생활 속에서 건강이 숨 쉬는 활동적인 생활환경 조성사업 공동 정책 부문에 ‘걸음아, 날 살려라! 오산시 걷기 프로젝트’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는 시민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 건강 형평성 제고를 위해 지방정부간 공공정책 및 정보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목적으로 현재 전국의 93개의 회원도시가 가입돼 있습니다.

지난 2015년에 가입한 오산시는 걷기 활성화를 위해 시민건강관리 활동가 양성과 오산천 등 걷고 싶은 거리 조성, 모바일 앱 걷기 커뮤니티 개설 및 오산천 걷기프로그램인 워킹 오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건강도시 오산의 발전방안에 대해 “건강도시 오산 건설을 위해 시의 모든 사업 계획과 추진 시 시민 건강을 제일 우선 고려한 것이 건강도시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밝혔습니다.

kjj@ifm.kr

Check Also

이재명 “평화 번영의 길, 더 굳게 다지고 더 넓게 열겠다”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도 차원의 남북교류협력사업 첫 합의사항인 ‘아시아 태평양 평화와 번영을 위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