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하남 덕풍동 등 5곳에 생활체육시설 조성
지난 해 준공한 안산호수공원 실내수영장 국민체육센터. <사진= 경기도>

하남 덕풍동 등 5곳에 생활체육시설 조성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2018년도 생활체육시설 지원 사업 하반기 공모사업’에 하남 덕풍동을 포함해 도내 5곳이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 사업은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와 일반형 국민체육센터, 개방형 다목적체육관 등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으며, 도내 선정 사업지에는 국비 149억 원을 지원받습니다.

우선 수영장과 실내체육관, 헬스장, 조깅트랙 등을 갖춘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는 하남 덕풍동과 수원 영통구 망포동이 선정됐고, 각각 국비 30억 원이 지원됩니다.

일반 다목적체육관을 조성하는 일반형 국민체육센터에는 광주시 태전동이 선정돼 29억 원을 지원받고, 개방형 다목적 체육관 조성지로는 광주시 능평초등학교와 양평군 개군중학교가 선정돼 각 각 30억 원이 주어집니다.

도는 국민체육센터의 경우 공모사업 선정 후 조성까지 3~4년 정도, 개방형다목적체육관의 경우는 2~3년 정도 필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도 관계자는 “시.군과의 공조를 통해 올 한해동안 모두 8곳, 국비 209억 원을 지원받는 성과를 거뒀다”며 “도민 누구나 손쉽게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생활체육시설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이재명 “평화 번영의 길, 더 굳게 다지고 더 넓게 열겠다”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도 차원의 남북교류협력사업 첫 합의사항인 ‘아시아 태평양 평화와 번영을 위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