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오산시 유엔군 초전기념관 ‘호국영웅의 빛나는 명예, 훈장’전 개최
포스터.<사진제공=오산시>

오산시 유엔군 초전기념관 ‘호국영웅의 빛나는 명예, 훈장’전 개최

[경인방송=김장중 기자] 대한민국의 무공·보국 훈장 14건 26점의 훈장이 일반인들에게 공개됩니다.

경기도 오산시의 유엔군 초전기념관은 내일(6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전시실 속 작은전시관에서 ‘호국영웅의 빛나는 명예, 훈장’전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전시는 우리나라를 위해 뚜렷한 무공을 세웠거나, 국가안전보장을 위해 공을 세운 분들이 받은 무공·보국 훈장을 주제로 합니다.

6·25전쟁 당시 다부동 전투에서 무공을 세웠던 이기형 옹의 을지무공훈장과 오산 죽미령 전투에 참전했던 윤승국 예비역 소장의 충무무공훈장, 6·25전쟁에 참전한 이태우 옹의 충무무공훈장과 최익성 옹의 화랑무공훈장, 베트남전에 참전했던 정정필 옹의 인헌무공훈장, 장기간 군인으로 사명을 다했던 이상철 옹의 보국훈장 삼일장과 이규준 옹의 보국훈장 광복장 등이 전시됩니다.

전시는 무료로,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의 개관시간(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에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합니다.

kjj@ifm.kr

Check Also

창작뮤지컬 ‘다산 정약용, 하피첩의 귀향’ 남양주 무대에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실학박물관은 다산해배와 목민심서 저술 200주년을 기념해 창작뮤지컬 ‘다산 정약용, 하피첩의 귀향’을 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