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천 중구 스마트 에너지 팩토리 이동상담실 운영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8-11-07, 수정일 : 2018-11-07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시 중구가 관내 산업체를 대상으로 스마트한 에너지 절약 참여 독려에 나섭니다.

구는‘스마트 에너지 팩토리(Smart Energy Factory)’사업의 일환으로 이동상담실을 운영 한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스마트 에너지 팩토리’란 에너지공급·전환, 소비 등 전 과정에서 신재생에너지, 에너지저장장치,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 고효율기기 등을 설치·활용해 청정에너지 공급 등 스마트한 에너지절감 활동을 실행하는 공장을 의미합니다.

스마트 에너지 팩토리 사업모델로는 태양광발전사업, 태양광과 에너지저장장치 연계사업, 에너지저장장치 구축사업, 태양광 발전 건물지원사업 등이 있습니다.

이동상담실은 공장설립, 각종 인허가로 방문하는 산업체를 대상으로 사업홍보, 지원정책 안내 등 참여를 독려하는데 이용될 예정입니다.

사업내용, 지원정책, 신청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구청 안전관리과 산업안전팀(☎760-7388)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중구 관계자는 “에너지를 소비만하는 산업에서 벗어나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생산·판매하는 시스템으로 바꿔나가야 한다며 지역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