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정의당 경기도당 “도의원 겸직금지 위반 여부 전수조사해야”…민주당 “전수 조사 의미없어”
경기도의회 청사. <사진= 경인방송 DB>

정의당 경기도당 “도의원 겸직금지 위반 여부 전수조사해야”…민주당 “전수 조사 의미없어”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최근 경기도의회 일부 의원이 어린이집 대표를 겸직하면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정의당 경기도당이 경기도의원 전원에 대한 겸직금지 위법 여부 조사를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보도에 홍성민 기자입니다.

(기자)

최근 논란은 경기도의회 일부 의원이 어린이집 대표를 겸직하면서 발생했습니다.

도의회 예결특위 위원장을 맡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은주(화성6) 의원과 같은 당 권정선(부천5) 의원은 어린이집 대표를 동시에 맡고 있습니다.

이는 지방자치법 위반으로,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지방자치단체의 예산을 지원받아 해당 시설의 관리인은 지방의원을 겸직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확대되자, 이은주 의원은 4주 이내에 대표직을 정리하기로 했고, 권 의원은 지난 6일 어린이집대표직을 사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두 명의 의원이 어린이집 대표직 사퇴를 결정했지만, 파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정의당 경기도당은 경기도의원 전원에 대한 겸직금지 위법 여부 조사를 요구했습니다.

[녹취/ 정의당 송치용 경기도당위원장] “경기도의회는 이번을 계기로 겸직금지 위법여부, 직무관련 상임위 배정 여부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위법 및 위반 의원이 있다면 이에 합당한 조치를 실행해야…”

도의원들 스스로 법과 원칙을 지키며 폐단을 걷어내 청렴한 지방의회를 만들어야 한다는 겁니다.

이에 대해 도의회 민주당 염종현(부천1) 대표의원은 “의원 겸직 여부는 자진신고에 따라 정기적으로 현황을 공개하고 있어 전수 조사에 대한 의미가 없다”며 반대 의사를 분명히 했습니다.

경인방송 홍성민입니다.

hsm@ifm.kr

Check Also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우체국쇼핑몰서 연말할인 판촉전…최대 10%↓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은 다음 달 19일까지 한 달간 우체국쇼핑몰 내 경기도지사인증 ‘G마크 특별관’에서 연말맞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