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11. 8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1-08, 수정일 : 2018-11-08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8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흐리고 비가 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서해상에서 북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리겠고 오후부터는 전국적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1.7도 낮 최고기온은 16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은 10월 28일 제2여객터미널에 7개 외국항공사가 추가 입주한 것을 기념해11월 한달간 '2터미널 입주기념 특별공연'을 펼칩니다. 이번 특별공연은 인천공항이 2터미널에 새롭게 입주한 항공사를 환영하고 이들 항공사를 통해 2터미널을 처음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우리 공연예술과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2터미널 3층 노드정원을 찾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11월 상설공연을 겸한 이번 특별공연은 국내 실력파 예술공연팀으로 손꼽히는 '시아M'과 '민트리오' 등을 초청해서 고전을 새롭게 재해석한 퓨전국악과 강렬한 오케스트라 연주를 선보여 관람객의 박수갈채를 끌어낼 예정입니다. 자세한 공연 정보는 아트포트 홈페이지(artport.kr)에 문의하면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에 내년 5월 국내 처음으로 입국장 면세점이 문을 엽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내년 5월 개점을 목표로 입국장 면세점 도입을 위한 연구 용역에 착수한다"고 밝혔는데요, 연말까지 연구 용역을 완료한 뒤 내년 2월 말 입찰 절차를 시작, 4월 말에 사업자 선정을 완료하고 5월 말부터는 개점하는 일정입니다. 입국장 면세점은 출국장 면세점에 비해서 국산품 비중을 높이는데요, 다만 담배와 검역 대상 품목은 입국장 면세점에서 팔 수 없습니다. 정부 관계자는 담배 판매 제한에 대해 "입국장 혼잡과 내수 담배 시장 교란 등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했는데, 1인당 총 면세 한도도 현재의 600달러를 유지합니다. 인천공항 출국장 면세점 영업시간은 현행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8~ 9시 30분까지인데요, 탑승동 그리고 여객터미널 등 매장별로 다릅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3천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서 북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비가 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1.8도 낮 최고기온은 16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8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비가 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서해상에서 북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리겠고, 오후부터는 전국적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1.9도 낮 최고기온은 16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은 10월 28일 제2여객터미널에 7개 외국항공사가 추가 입주한 것을 기념해 11월 한달간 '2터미널 입주기념 특별공연'을 펼칩니다. 이번 특별공연은 인천공항이 2터미널에 새롭게 입주한 항공사를 환영하고 이들 항공사를 통해 2터미널을 처음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우리 공연예술과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2터미널 3층 노드정원을 찾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11월 상설공연을 겸한 이번 특별공연은 국내 실력파 예술공연팀으로 손꼽히는 '시아M'과 '민트리오' 등을 초청, 고전을 새롭게 재해석한 퓨전국악과 강렬한 오케스트라 연주를 선보여 관람객의 박수갈채를 끌어낼 예정입니다. 자세한 공연 정보는 아트포트 홈페이지(artport.kr)나 제2여객터미널 문화예술사무국(032-741-7882)에 문의하면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