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화성 홍익디자인고, 경기주니어콘텐츠학교 경진대회 대상 수상
'2018 경기 주니어 콘텐츠학교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화성 홍익디자인고의 '우리는 매력있조'팀. <사진= 경기도

화성 홍익디자인고, 경기주니어콘텐츠학교 경진대회 대상 수상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2018 경기 주니어 콘텐츠학교 경진대회’에서 화성 홍익디자인고등학교가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도내 13개 특성화고교 26개팀이 참가했으며, 화성 홍익디자인고의 ‘우리는 매력있조’팀은 다문화가정을 위한 교육키트로 경기도지사상인 대상을 거머쥐었습니다.

대상에 이어 청소년 사연을 바탕으로 웹드라마를 제작한 동두천 한국문화영상고 KCM 스튜디오팀이 최우수상을, 다이어트 VR게임 작품을 선보인 용인정보고 Newbie팀이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경기 주니어 콘텐츠학교는 콘텐츠 전문역량 강화와 인재양성을 위해 2014년부터 시작됐으며, 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 도 교육청, 13개 시.군이 연계해 추진하는 특성화고 지원 사업입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260여명 학생들이 VR.AR 게임, 앱 개발, 디자인, 영상콘텐츠, IoT 등 각 분야별로 콘텐츠 제작과 창업에 이르기까지 8개월에 걸쳐 개발한 프로젝트를 선보였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창작뮤지컬 ‘다산 정약용, 하피첩의 귀향’ 남양주 무대에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실학박물관은 다산해배와 목민심서 저술 200주년을 기념해 창작뮤지컬 ‘다산 정약용, 하피첩의 귀향’을 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