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몽골 다르항올도의회와 교류 협력방안 논의
경기 / 정치행정 홍성민 (hsm@ifm.kr) 작성일 : 2018-11-08, 수정일 : 2018-11-08
[ 경인방송 = 홍성민 기자 ]

경기도의회는 오늘(8일) 송한준(민주·안산1)의장과 몽골 다르항올도의회 대표단이 의회 간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에르덴바트(Gombojav Erdenebat) 의장을 비롯해 몽골 다르항올도의회 대표단이 경기도의회를 찾은 것은 양 의회가 2014년 3월 친선관계를 맺은 이래 처음입니다.


접견에는 다르항올도 친선의원연맹 회장인 서형열(민주·구리1) 의원과 김원기(민주·의정부4) 부의장, 정대운(민주·광명2) 의원이 함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보건·문화·관광·학문 등 다방면에 걸친 협력과 교류 방안이 논의됐습니다.


곰보자브 의장은 "최근 4년여 간 양 도의회의 노력으로 보건·교육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이 확대됐다"며 "최근 출범한 10대 경기도의회에서 더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이에 송 의장은 "친선 속에서 경제적 교류를 확대할 수 있도록 10대 의회가 물꼬를 트겠다"고 화답했습니다.


한편, 몽골 중북부에 위치한 다르항올도는 인구 18만 명(2013년 기준) 규모의 산업도시로 다르항올도의회는 33명의 의원으로 구성돼 직접선거를 통해 4년마다 선출됩니다.



홍성민 hsm@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