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서구, 서구문화재단 파라다이스문화재단과 문화예술 협력네트워크 지원사업 업무협약
인천시 서구가 서구청에서 서구문화재단, 파라다이스문화재단과 문화예술협력 네트워크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서구청 제공>

서구, 서구문화재단 파라다이스문화재단과 문화예술 협력네트워크 지원사업 업무협약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서구는 어제(8일) 서구청에서 서구문화재단, 파라다이스문화재단과 문화예술협력 네트워크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문화예술협력 네트워크 지원 사업’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기업의 문화예술 기부를 진작하기 위해 실시하는 공모 사업입니다.

서구문화재단은 파라다이스문화재단과 함께 ‘원데이 아트 투어’ 프로그램을 기획해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의 3천500만원 기부금과 문화예술위원회 문예진흥기금 3천500만원 등 총 7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습니다.

서구문화재단은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12회에 걸쳐 진행될 ‘원데이 아트 투어’를 통해 서구 소재의 녹청자 박물관, 복합문화공간 코스모 40, 엘림아트센터, 서구문화회관 등 지역의 문화거점 공간에서 백스테이지 투어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특히 파라다이스 문화재단은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 소장하고 있는 세계적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투어 참가자들에게 개방키로 했습니다다.

투어에는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스페셜 도슨트(전시물을 설명하는 안내인)로 함께 하며 아티스크 토크, 공연 등 입체적인 예술 감상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서구문화재단 관계자는 “업무협약으로 서구의 다양한 문화예술 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로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으며 공공과 민간이 협력한 문화적 사회공헌 사업의 좋은 모델”이라고 말했습니다.

원데이 아트투어 참가 신청은 오는 12일부터 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항만공사, 선사, 터미널운영사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 증대 위한 합동 간담회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항만공사는 오늘(19일) 베스트웨스턴 하버파크 호텔에서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 증대와 항만서비스 제고를 위해 인천지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