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검색어로 살펴본 감염병 순위...'인플루엔자' 1위
경기 / 사회 구대서 (kds@ifm.kr) 작성일 : 2018-11-13, 수정일 : 2018-11-13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게재된 '법정 감염병' 관련 뉴스와 지식iN 등록건 수를 조사한 결과, '인플루엔자'의 순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2016년부터 2018년 9월까지 법정감염병 80종에 대해 '네이버'에 게재된 뉴스와 지식iN 등록건 수 순위를 조사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조류인플루엔자, 메르스, 결핵, 에이즈, 지카바이러스, 홍역, B형간염, 수두, 노로바이러스 등이 상위 10위 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감염병별, 연도별, 계절별 검색량 추이에서는 '국내 유입된 해외 감염병', '특정시기', '특정장소에서 발생한 감염병', '매년 반복적으로 환자가 발생하는 감염병' 등 뚜렷한 4가지 특징이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에이즈, 매독, 임질 등 성매개 감염병의 경우 뉴스기사 보다는 지식iN 등록수가 더 많았습니다.


법정 감염병은 환자 발생 시 의무적으로 신고하도록 법으로 정한 감염병으로, 국내에서는 제1~5군 감염병과 지정감염병 등 크게 6가지로 분류합니다.


윤미혜 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감염병으로부터 도민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검사시스템 강화와 신속대응체계 구축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구대서 kd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