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수원 모 장애인센터 소장 지원금 부당사용 사실...수원시, 175건 위반사항 확인
경기 / 사회 배수아 (sualuv@ifm.kr) 작성일 : 2018-11-13, 수정일 : 2018-11-13
[ 경인방송 = 배수아 기자 ]

 


 


(앵커)


경인방송이 보도한 경기도 수원시 모 장애인 지원센터 소장의 정부 지원금 부당사용과 갑질, 성추문 의혹이 대부분 사실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수원시는 재 지도점검 결과를 토대로 경찰에 공식 수사를 요청했습니다.


배수아 기자의 단독 보돕니다.


(기자)


경인방송이 보도한 수원 모 장애인 지원센터 소장의 부적정 행위 논란은 크게 성추행과 성희롱, 그리고 장애인 활동지원 사업비의 부당 사용입니다.


수원시는 지난 6일부터 3일간 벌인 장애인 지원센터에 대한 재 지도점검 결과, 모두 175건의 위반사항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위반사항에는 경조사비와 화환 지출비, 부정 출퇴근 기록에 따른 급여 지급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 소장이 경조사비 등은 '장애인 복지사업의 일환'이라고 주장했지만 시는 이를 '명목 외 지출'이라고 본 겁니다.


시의 지도점검 결과에 대해 A 소장은 '확인 서명'을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는 이 같은 지도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 9일 수원서부경찰서에 정식으로 수사의뢰 공문을 보냈습니다.


성추행과 성희롱 문제에 대해서는 수원시 인권센터에 조사를 의뢰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시는 재 지도점검 후 나온 175건의 지적사항이 어떤 법에 위반되는 지에 대해서는 면밀한 법적 검토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장애인복지법 등 구체적인 법적 위반 검토가 마무리되면 수원시 장애인센터에 이 같은 내용을 공식 통보하기로 했습니다.


시는 활동지원비를 횡령했다고 판단한 금액에 대해서는 전액 환수조치 하기로 하고, 시정명령을 내리겠다는 방침입니다.


경인방송 배수아입니다.



배수아 sualuv@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