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계양구, 세종병원과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천 계양구립도서관과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 지역의 공동 발전과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계양구청 제공>

계양구, 세종병원과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 계양구립도서관과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오늘(21일) 지역의 공동 발전과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구립도서관은 의료기관 종사자와 환자, 보호자들의 정서적 안정과 독서 장려를 위해 소아병동에 아동도서 이동문고를 운영하고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도서관 독서문화행사 공동 개최와 구립도서관 홍보 활동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협약 후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계양구에 자동심장충격기 4대를 기탁했습니다.

기탁된 자동심장충격기는 구립도서관 4개소에 설치하여 심정지 사고 발생 시 응급조치를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박형우 구청장은 “양 기관이 독서문화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함으로써 많은 구민이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지역문화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모바일 (2.22)

[경인방송=문희봉 기자] ‘경인방송! 인천을 듣습니다’ iFM(90.7 MHz) 모바일뉴스 [인천소식] ■‘억울함 풀려 고소했는데`… 인천지검 부장검사, 고소인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