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서구, 내년 상반기 조성 목표로 공원 및 녹지조성사업 추진
서구청 전경

서구, 내년 상반기 조성 목표로 공원 및 녹지조성사업 추진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서구가 자연친화적인 녹색 공간 조성에 나섰습니다.

구는 내년 현무체육공원, 검단2호녹지, 석남완충녹지 조성사업을 내년 상반기 조성완료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무체육공원은 서구 마전동 774번지 일원에 총공사비 4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2,497㎡ 규모의 공원조성사업이 추진됩니다.

검단2호녹지는 오류동 680-4번지 일원에 14,539㎡, 폭21m, 길이 680m 규모로 사업비 20억 원을 투입해 수목 등을 식재하는 사업으로 주민을 위한 테마힐링로드가 조성될 예정입니다.

가정공공주택지구와 신현중·신현여중과 인접한 석남완충녹지에는 사업비 26억원을 투입해 도심 내 녹지공간 확충과 인접도로와 공단으로부터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수목식재와 유채꽃밭 등이 조성됩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공원과 녹지 조성사업을 통해 빠르게 변하는 바쁜 일상 속에서 주민들이 삶의 여유를 느끼고 재충전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 중구, 저소득층 국민건강․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사업 확대 시행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중구는 내년부터 저소득층 국민건강․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중구는 그동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