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이재명 24일 오전 10시 검찰 출석…’친형 강제입원’ 등 혐의 조사할 듯
경기 분당경찰서에 출석한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24일 오전 10시 검찰 출석…’친형 강제입원’ 등 혐의 조사할 듯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친형 강제입원’ 등 혐의에 대해 기소의견으로 송치된 이재명 경기지사가 24일 검찰에 출석합니다.

이 지사 측은 24일 오전 10시 피의자 신분으로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출석한다고 오늘(21일) 밝혔습니다.

경찰이 지난 1일 이 지사를 직권남용 및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 혐의 기소의견으로 송치한 이후 검찰이 기소 여부 판단을 위해 추가 조사를 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사건을 송치받은 지 23일 만으로 이번 검찰 소환조사에서는 친형 강제입원, 검사 사칭,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 개발업적 과장 등 3건에 대해 조사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또 불기소 의견으로 송치한 여배우 스캔들과 조폭연루설 등에 관한 의혹도 사실관계를 확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지사는 이달 초 기소의견으로 송치된 후 “경찰이 무지몽매한 순환 논리로 ‘직권남용죄’라 주장하고 그에 맞춰 사건을 조작했다”며 결백을 주장해왔습니다.

kumj@ifm.kr

Check Also

인천경실련, ‘2018년, 인천을 달군 10대 뉴스’ 선정…1위, 민주당 싹쓸이한 ‘기울어진 운동장’ 선거, 기대 반 우려 반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인천경실련)은 오늘(17일) 올해를 달군 인천의 10대 뉴스를 발표했습니다. 인천경실련은 지난달 26일부터 이번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