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농업기술원 신품종 경기미 기획전…내달 14일까지 할인 판매
경기도 최초 고유의 신품종 쌀 '참드림' <사진= 경기도농업기술원>

경기도농업기술원 신품종 경기미 기획전…내달 14일까지 할인 판매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다음달 14일까지 경기도 우수 농특산물 전문쇼핑몰 ‘경기사이버장터(kgfarm.gg.go.kr)’를 통해 자체 개발한 신품종 경기미를 한정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엽니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선보일 신품종 경기미는 참드림, 맛드림, 가와지 1호 등입니다.

‘참드림’ 품종은 일본 품종인 추청쌀을 대체하고자 한국 고유의 토종 품종을 바탕으로 개발된 쌀로, 추청쌀보다 밥맛과 보관성이 우수하며 한식에 전반적으로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맛드림’은 경기도가 개발한 첫 번째 신품종으로, 고시히카리의 은은한 단맛과 진한 풍미, 단단한 식감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가와지1호’는 고양시 특화품종으로 고양시에서 발견된 한반도 최초 재배 볍씨로 알려진 ‘가와지볍씨’의 스토리를 품고 있습니다.

작은 쌀알과 뽀얀 외관이 특징으로 멥쌀과 찹쌀의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최근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백진주와 밀키퀸을 대체할 수 있는 품종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김석철 도 농업기술원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경기미는 종자주권 확보와 소비자들의 변화된 입맛에 부응하기 위해 자체개발한 신품종”이라며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2018년 12월 10일 경기모바일

[경인방송=보도국 기자] ‘경인방송! 경기를 듣습니다’ iFM(90.7MHz) 모바일 뉴스 [경기 뉴스] ■경기도 내년도 국비 역대 최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