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화성 데이터 로’ 2018 데이터 품질 대상서 우수상 수상
화성시 공공데이터 분석 플랫폼 '화성데이터로'가 한국데이터진흥원 주관 품질 대상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 화성시>

‘화성 데이터 로’ 2018 데이터 품질 대상서 우수상 수상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공공데이터를 공직자들이 직접 분석.가공해 정책에 활용할 수 있는 ‘화성 데이터 로’가 한국데이터진흥원 주관 ‘2018 데이터 품질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올 해로 22회째를 맞이한 데이터품질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해 데이터 관리 체계가 우수하고 꾸준히 품질관리를 해온 기업과 기관을 시상하는 제도입니다.

‘화성 데이터 로’는 인구, 민원, 복지, 교통, 재.세정 등 주요 분야의 공공 데이터를 분석, 시각화하고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공직자들이 손쉽게 정책 개발과 행정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특히, 시의 경우 데이터 전담조직을 운영하고 품질관리 업무 매뉴얼 구축 등 다양한 품질관리 노력을 펼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시는 앞으로 공공데이터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시민용 화성데이터로를 구현해 내년 말 개방할 예정입니다.

kds@ifm.kr

Check Also

2018년 12월 10일 경기모바일

[경인방송=보도국 기자] ‘경인방송! 경기를 듣습니다’ iFM(90.7MHz) 모바일 뉴스 [경기 뉴스] ■경기도 내년도 국비 역대 최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