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계양구, (100억원 기본재산 목표로 재)인재양성장학재단 출범
인천 계양구청 전경

계양구, (100억원 기본재산 목표로 재)인재양성장학재단 출범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계양구는 (재)인재양성장학재단이 최근 행정절차를 마치고 출범했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인재양성장학재단은 계양구 학생들 중에 생활이 어려운 학생을 비롯해 문화‧예술‧체육 분야 우수 인재 등을 선발해 장학사업을 펼칠 예정입니다.

구는 장학기금 확보를 위해 5년간 70억 원을 출연할 계획이며 민간기탁금 30억 원을 합쳐 총 100억 원을 기본재산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조성된 기금의 이자로 장학금 재원을 마련하여 내년도 하반기 30여 명의 학생에게 3천여만 원을 지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장학사업을 펼칠 계획입니다.

구는 장학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자발적인 기부문화를 위해 기탁서 접수창구를 구청 인재양성과에 개설해 민간 기탁을 받을 계획입니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학생과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지지하며 그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격려와 지원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며 “지역사회의 청소년들에게 대한 관심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항만공사, 2018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 부상 환경단체 등에 기부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항만공사는 최근 기상청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받은 부상을 환경단체와 사회복지단체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