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11. 27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1-27, 수정일 : 2018-11-27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3천9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박무가 끼어 있는데요, 인천공항 등 중부지방 공항은 아침부터 낮 사이에 대체로 흐리고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6.2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자연재해로 인한 항공기 결항을 고지하는 시기를 두고 소비자들이 불만을 높이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항공사가 신속하게 결항여부를 결정해주지 않아서 불편을 겪고 있다는 입장인 반면 항공사 측은 현지 사정을 정확히 파악하기 전에 섣불리 결항을 결정할 수 없다고 항변하는데요, 그 이면에는 결항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 하고 싶다는 양측의 욕심이 깔려 있지만 항공사마다 결항을 고지하는 시기가 달라서 소비자들이 혼란을 겪고 있다는 점은 사실입니다. 자연재해로 인한 항공기 결항은 불가피한 사안으로 항공사나 소비자 모두에게 여러 가지 문제를 초래하는데요, 항공기가 결항되거나 여타 사정으로 인해 여행 계획에 차질이 빚어지게 되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돈을 떠나 허무하기 이를 데 없는만큼 항공사에 보다 빠른 결정을 바라는 것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공사는 공항 컨설팅 중심의 수출사업을 터미널 위탁운영, 신공항 개발 참여, 지분 투자 등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공사는 해외사업 비중을 2030년까지 전체 매출의 10%까지 끌어올려 글로벌 공항 운영사로 도약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인천공항의 해외사업 규모는 전체 매출의 1% 미만입니다. 공사는 지난 4월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 위탁운영사업자 경쟁입찰에서 최종 사업자로 선정된 지 7개월 만에 동남아시아 공항시장에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지난 23일에는 필리핀 마닐라 신공항 개발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산미겔과 업무제휴(MOU)도 맺었는데요, 산미겔은 신공항 개발사업의 우선협상 대상자 지위를 가지고 있는 필리핀 재계 1위 기업입니다. 마닐라 신공항에는 여객터미널 8동, 활주로 4개가 조성되며 연간 여객처리 능력이 1억 명에 이릅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1천5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7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2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이 많겠지만 인천공항 등 중부지방 공항은 아침부터 낮 사이에 대체로 흐리고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오후부터 중부 서해안 공항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7.6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자연재해로 인한 항공기 결항을 고지하는 시기를 두고 소비자들이 불만을 높이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항공사가 신속하게 결항여부를 결정해주지 않아서 불편을 겪고 있다는 입장인 반면 항공사 측은 현지 사정을 정확히 파악하기 전에 섣불리 결항을 결정할 수 없다고 항변하는데요, 그 이면에는 결항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 하고 싶다는 양측의 욕심이 깔려 있지만 항공사마다 결항을 고지하는 시기가 달라서 소비자들이 혼란을 겪고 있다는 점은 사실입니다. 항공기 결항 등 여행 계획에 차질이 빚어지게 되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돈을 떠나 허무하기 이를 데 없는 만큼 항공사에 보다 빠른 결정을 바라는 것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