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추진
동구가 겨울철 재난안전 대책수립과 함께 제설기 정비를 실시하고 있다<동구청 제공>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추진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동구가 겨울철 자연재난을 대비한 종합대책을 수립해 주민들의 인명과 재산피해 예방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구는 표준화된 재난 상황대응 매뉴얼을 수립해 효율적인 재난대응시스템을 구축하고 사전 예비특보 단계부터 체계적이고 신속한 재난상황에 대응함으로써 주민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추진기간은 내년 3월 15일까지이며 구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중부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동구자율방재단 등 민간단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재난재해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염화칼슘 살포기 등 제설장비와 염화칼슘, 제설함 등의 제설 자제 점검을 완료하고 기상단계별로 준비단계, 사전대비체제, 비상1단계, 비상2단계, 비상3단계로 구분해 각 부서별 비상 근무조를 편성했습니다.

이밖에 주민들로 구성된 마을제설반 운영 지원과 학생 자원봉사를 통한 제설작업인‘우리동네 눈치우기’를 통해 제설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이면도로 등을 제설하며 지역주민들의 자율적 제설 참여 분위기를 조성키로 했습니다.

구 관계자는 “겨울철을 맞아 각종 재난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구민의 인명을 보호하고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총체적 위기’ 인하대 정상화 요구 “한진그룹 총수 일가 갑질 경영 청산해야”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인하대학교를 둘러싼 한진그룹 총수 일가의 논란과 관련해 갑질 경영 청산을 촉구하는 토론회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