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11. 30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1-30, 수정일 : 2018-11-30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1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오늘은 중부 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5도 낮 최고기온은 7도가 되겠습니다.


8개 국적 항공사가 내년에 도입하는 항공기 대수가 총 45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객수요 증가를 기대한 저비용항공사(LCC)들이 공급 과잉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공격적인 기단 확대를 통해 사업확장을 이어가며 신규 항공기 도입 사례가 늘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 과 아시아나항공 은 내년에 각각 14대, 6대의 신규 항공기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두 항공사가 보유한 여객기(화물기 제외)는 총 160대, 72대로 늘어납니다. 저비용항공사들은 총 스물다섯 대의 신규 항공기를 도입해 163대로 늘린건데요, 제주항공 과 티웨이항공 은 내년 말까지 각각 7대를 도입하며 국적 항공사 중 가장 높은 외형 성장을 보일 전망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시는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공항경제권’ 사업에 나섰습니다. 현재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공항경제권 구상에 관한 연구 용역을 진행 중인데요, 공항경제권은 공항을 중심으로 항공 관련 산업이 밀집한 새로운 경제권역을 뜻합니다. 시는 올해 말 용역 결과가 나오면 본격적으로 공항경제권 조성 계획을 추진할 예정으로 시의 공항경제권 계획에는 항공정비산업단지가 구심점 역할을 할 전망입니다. 항공정비단지는 공항을 이용하는 항공기를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수리하는 시설입니다. 시는 정비단지가 조성되면 관련 부품산업과 물류산업, 항공우주 연구개발과 같은 첨단산업도 함께 발전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공항경제권이 조성되면 항공 산업과 관련해, 생겨날 것으로 예측되는 고부가가치 일자리는 5만여 개에 달합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2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부 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4도 낮 최고기온은 7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4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오늘은 중부 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2도 낮 최고기온은 7도가 되겠습니다.


8개 국적 항공사가 내년에 도입하는 항공기 대수가 총 45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객수요 증가를 기대한 저비용항공사(LCC)들이 공급 과잉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공격적인 기단 확대를 통해 사업확장을 이어가며 신규 항공기 도입 사례가 늘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 과 아시아나항공 은 내년에 각각 14대, 6대의 신규 항공기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두 항공사가 보유한 여객기(화물기 제외)는 총 160대, 72대로 늘어납니다. 저비용항공사들은 총 25대의 신규 항공기를 도입해 163대로 늘린건데요, 제주항공 과 티웨이항공 은 내년 말까지 각각 7대를 도입하며 국적 항공사 중 가장 높은 외형 성장을 보일 전망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