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화성시 ‘2018 국민행복민원실’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화성시 청사. <사진= 경인방송 DB>

화성시 ‘2018 국민행복민원실’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8 국민행복민원실’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민행복민원실’은 전국 광역시도, 지자체, 교육청, 국세청 등을 대상으로 시민들에게 편리한 시설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 민원실을 선정하는 제도입니다.

화성시는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하고, 업무영역별로 분리된 창구마다 색상을 달리해 민원인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을 위한 전용 창구를 설치하고, 각 창구마다 언어장애나 외국인 민원과의 원활한 소통을 돕는 필담보드까지 갖추는 등 사회적 약자를 세심하게 배려한 부분도 긍정적 평가에 힘을 보탰습니다.

박종운 시 민원봉사과장은 “편안한 민원실이야말로 시민 중심 행정을 실현하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만족도 높은 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시상식은 다음달 19일 ‘2018년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 있을 예정입니다.

kds@ifm.kr

Check Also

용인시 방학 중 행정체험 연수 대학생 150명 모집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용인시는 오는 14일까지 겨울방학 중 행정체험 연수에 참가할 대학생 150명을 모집한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