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해양∙항만 뉴스 / 12월 4일 해양리포트

12월 4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4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을 출발하는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빚어집니다. 현재 강풍주의보와 풍랑주의보로 인해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통제 혹은 휴항됐고. 덕적도행 항로만 조기 회항합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12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겨울철 영양식 ‘대구’와 ‘과메기’를 선정했습니다. 흰살 생선의 대표어종인 대구는 고단백.저지방.저칼로리 식품으로 영양가치가 높은데요. 비타민B군이 많아서 혈액순환과 피부, 손톱, 머리카락 등의 건강에 좋습니다. 과메기는 겨울철에 청어나 꽁치를 얼렸다 녹이기를 반복하면서 그늘에 말린 것으로, 경북 포항 구룡포 등 동해안 지역에서 생산되는데요. 건조하는 과정에서 피부미용과 어린이 성장에 좋은 오메가3지방산과 DHA의 양이 증가하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노화, 체력저하, 뇌기능 저하 등을 방지하는 데 효능이 있습니다.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된 대구와 과메기는 12월 한 달 동안 수산물 전문 쇼핑몰인 인터넷 수산시장과 온라인 수협쇼핑에서 시중가보다 10-20%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니까요. 겨울철에 특히 맛좋고 영양이 풍부한 우리 수산물을 많이 드시면 좋겠습니다.

서해5도에 강풍주의보가 내려져있고 서해중부먼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흐리고 아침까지 비가 오겠고, 밤부터 맑아지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parkann@ifm.kr

Check Also

2018년 인천시 물류인의 밤 및 제13회 물류대상 시상식, 12일 오후 6시 중구 올림포스호텔에서 개최

[경인방송=이영철 기자] 인천시가 주최하고, (사)인천항발전협의회와 인천광역시물류연구회가 공동 주관하는 2018년도 물류인의 밤 행사가 오늘 오후 6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