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회적가치 실현 위한 인권경영 선언문 선포식 개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3일 홍보관에서 임직원과 노동조합,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인권경영 선언문 선포식’을 갖고 있다<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제공>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회적가치 실현 위한 인권경영 선언문 선포식 개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오늘(3일) 홍보관에서 임직원과 노동조합,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인권경영 선언문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선포식에서는 ‘세계인권선언 70주년‘을 맞아 건강한 조직문화와 임직원과 이해관계자 인권보호를 위한 ‘인권경영 이행지침’을 수립하고, 노사와 이해관계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인권경영을 실천키로 했습니다.

인권경영 선언문에는 세계 인권기본헌장 등 국제기준에 맞게 ▲고용상의 비차별 ▲인권침해 예방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보장 ▲강제 및 아동노동의 금지 ▲협력사 공정한 대우 등 매립지공사의 실천의지가 담겼습니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권경영위원장 안상준 기획이사는 “인권경영에 보다 많은 기업들이 동참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 확산에 앞장서겠다”며 “특히 외부 이해관계자인 협력사와의 부당한 갑을관계 유발요소를 점검하는 등 인권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 중구, 저소득층 국민건강․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사업 확대 시행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중구는 내년부터 저소득층 국민건강․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중구는 그동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