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한남정맥 석성산~할미산성 등산로 연결…단절 47년 만
석성산~할미산성을 연결하는 '성산교'. <사진= 용인시>

한남정맥 석성산~할미산성 등산로 연결…단절 47년 만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용인시는 오늘(3일) 영동고속도로를 횡단해 기흥구 동백동과 처인구 포곡읍 사이의 석성산~할미산성을 연결하는 보도교인 ‘성산교’를 개통했습니다.

지난 1971년 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단절된 지 47년 만입니다.

개통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이대영 용인시 산립조합장, 이광훈 용인시 산악연맹회장, 김학수 산림보호협회 회장, 황민구 숲사랑연합회 회장, 정영윤 한국도로공사 군포지사장, 지역주민 등 50명이 참석했습니다.

이 보도교는 아치형 교각에 길이 168m 전폭 5m, 보도폭 3m 규모의 구름다리 형태로 만들어졌으며, 모두 5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습니다.

시는 이번 보도교 개통은 안성시 칠장산에서 북서쪽으로 김포시 문수산으로 이어지는 한반도 13정맥의 하나인 178.5km의 한남정맥을 다시 연결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강 남쪽의 큰 산줄기를 의미하는 한남정맥은 김포~인천~용인~안성을 거쳐 한남금북정맥과 금북정맥 등으로 이어집니다.

kds@ifm.kr

Check Also

[배수아 기자의 임신-출산 10달의 기록] ② 임산부 바우처 제도…’턱없이 부족’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앵커) ‘배수아 기자의 임신에서 출산까지 10달의 기록–나홀로 얻은 정보가 전부였다’ 오늘은 두번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