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2018 경기도 주택행정 평가’…대상에 부천시 선정
부천시 청사 전경. <사진= 경인방송 DB>

‘2018 경기도 주택행정 평가’…대상에 부천시 선정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올 한해동안 경기도 전체에서 주택행정을 가장 잘 한 시.군에 부천시가 선정됐습니다.

경기도는 ‘2018년도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 결과 전체 대상에 부천시가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최우수상 남양주시, 우수상 용인시, 장려상에는 김포시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지자체 행정수요와 인구규모를 감안한 3개 그룹별 평가에서는 인구 50만 이상 1그룹은 성남시, 인구 21만 이상 2그룹 하남시, 나머지 3그룹에서는 연천군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번 평가는 전체 시군과 3개 그룹별 ▲주택공급과 품질향상 ▲공동주택 관리 활성화 ▲주거복지 향상 ▲주택행정 시책추진 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습니다.

부천시는 아파트와 관공서가 주차장을 함께 사용하는 ‘공유주차장’, 아파트 분쟁예방을 위한 ‘공동주택 관리 아카데미 교육’ 등 다양한 우수시책을 추진해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춘표 도 도시주택실장은 “주택행정 평가기준을 계속해서 발전시켜 지자체 여건에 맞는 우수 시책을 발굴하고, 좋은 정책이 시군 전체에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 ‘사랑의 마음’ 전달식 개최

[경인방송=김장중 기자]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이 어제(10일) 대회의실에서 범죄 피해로 고통을 받고 있는 피해자들을 위로하는 한편 방한복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