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12. 4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2-04, 수정일 : 2018-12-05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2천7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흐리고 비가 오고 있는데요, 전국 공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전에 인천공항은 그치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8.4도 낮 최고기온은 9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시와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5개 기관이 인천공항 항공정비산업단지(MRO) 조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인천시·인천공항공사·인천상공회의소·인천경제산업 정보테크노파크·인천산학융합원은 3일인 어제 인천시청에서 '항공정비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참여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들 기관은 협약 체결을 계기로 국내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항공정비 산업단지 등 항공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는데요, 특히 연내 '항공정비산업 육성 공동추진단'을 구성해 항공정비 인재 양성과 교육훈련센터 설립, 항공정비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MRO 기업 유치 등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아시아나항공이 연말연시를 맞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휴가족 공략’에 나섭니다. 우선,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31일까지 ‘2018년 내가 여행퀸!’ 이벤트를 실시하는데요, 국내선, 중∙단거리 국제선, 장거리 국제선(미주∙유럽∙시드니) 등 세 개의 부문에서 이벤트 기간 내 누적 구매 금액이 가장 높은 아시아나클럽 회원 1∙2∙3위를 선정해 호텔 숙박권, 패밀리 레스토랑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단,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뒤 ‘응모하기’ 아이콘을 클릭해야 이벤트 참가가 완료됩니다. 아시아나항공이 직접 운항하지 않는 공동운항편과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내역은 금액 산정시 제외됩니다. ‘2019년 함께해요 첫 여행’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는데요, 이벤트와 관련된 세부사항 역시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웹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6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전국 공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후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8.2도 낮 최고기온은 9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8천5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국 공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전에 인천공항부터 그치기 시작하여 오후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8도 낮 최고기온은 9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시와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5개 기관이 인천공항 항공정비산업단지(MRO) 조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인천시·인천공항공사·인천상공회의소·인천경제산업 정보테크노파크·인천산학융합원은 3일인 어제 인천시청에서 '항공정비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참여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들 기관은 협약 체결을 계기로 국내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항공정비 산업단지 등 항공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는데요, 특히 연내 '항공정비산업 육성 공동추진단'을 구성해 항공정비 인재 양성과 교육훈련센터 설립, 항공정비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MRO 기업 유치 등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인천시는 항공정비 산단이 조성되면 경제 파급효과가 막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