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12월 6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8-12-06, 수정일 : 2018-12-06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6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을 출발하는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옹진훼미리호는 휴항이 됐고, 다른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은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은 해양정보와 바다 파노라마 영상을 동시에 제공하는 해양정보 서비스 '바다로드뷰'를 새롭게 단장해 선보입니다. 바다로드뷰는 육상의 '로드뷰'와 같이 실제 바다 파노라마 영상 위에 다양한 해양정보를 융합해 보여주는 서비스로, 2015년부터 제공이 됐는데요. 특히 밀물과 썰물의 차이가 크고 갯벌이 발달된 우리나라 서해안의 경우, 바다로드뷰를 통해 시간에따라 변화하는 갯벌의 모습과 조류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또 해상활동에 유용한 부가정보로 주변 관광지 정보, 낚시 포인트, 선박 운항정보 등을 연계해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새롭게 단장한 바다로드뷰가 바다여행객과 낚시객 그리고 해양산업 종사자들의 해양활동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대체로 흐리고 아침까지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해5도는 대체로 흐리고 오후 한때 비 또는 눈이 조금 오겠고, 경기서해안에는 밤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