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12. 5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2-05, 수정일 : 2018-12-05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3천5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4도 낮 최고기온은 3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시와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5개 기관이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고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인천시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산학융합원 등 5개 기관이 ‘항공정비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참여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업무협약은 우리나라의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5개 기관이 항공정비산업단지 등 항공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는데 합의하고 각 기관의 협력분야를 정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인천에 항공정비 산업단지가 조성되면 항공기 운항 안전, 내수시장 확대는 물론 직간접 고용효과 약 1만9천 6백명, 생산유발효과 5조4천억 원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교통약자 불편 제로 공항'을 선언하고 보행이 불편한 장애인·임산부·노약자 등 교통약자를 위한 서비스 개선에 나섭니다. 인천공항공사는 교통약자의 편의성 제고와 이동권 증진을 위한 서비스 개선 계획을 수립하고 2020년까지 관련 3개 분야 9개 핵심과제를 단계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는데요, 우선 교통약자 전용 전동차를 도입해 출국장 일반구역과 면세지역에서 여객을 수송하는 픽업(Pick-Up)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전동 휠체어 대여 서비스를 10일부터 정식으로 개시할 예정이며 유모차 대여를 위해 유인 카운터를 방문하는 절차를 개선해 면세지역 내 무인 자율대여소(5개소)에서 유모차 대여와 반납을 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7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현재 서해안공항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으니까요,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3도 낮 최고기온은 3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8천2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당분간 해안공항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7도 낮 최고기온은 3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시와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5개 기관이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고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인천시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산학융합원 등 5개 기관이 ‘항공정비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참여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우리나라의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5개 기관이 항공정비산업단지 등 항공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는데 합의하고, 각 기관의 협력분야를 정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인천에 항공정비 산업단지가 조성되면 항공기 운항 안전, 내수시장 확대는 물론 직간접 고용효과 약 1만9천 6백명, 생산유발효과 5조4천억 원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