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12. 6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2-06, 수정일 : 2018-12-06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4천2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 서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밤에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6도 낮 최고기온은 7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손잡고 환경신기술 개발에 나섭니다. 공사는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인천국제공항 하수처리 폐기물 저감을 위한 환경신기술 공동개발을 추진하는 '실증플랜트 운영 협약'을 체결했는데요, 실증플랜트는 기술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운영하는 시설을 말합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사는 하수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하수슬러지를 효과적이고 친환경적으로 처리하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실증플랜트를 논의하고 기술개발 효과의 극대화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또한, 기술개발 완료 후에는 해외 판로 개척에도 나설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2019년 1월 1일, 유효기간 10년이 만료되는 항공마일리지의 첫 소멸이 시작되는데요, 국토교통부는 마일리지를 보유한 소비자들에게 항공마일리지를 적극적으로 사용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항공사들은 ‘08년 마일리지 회원약관을 개정하여 항공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을 10년으로 설정했는데 이에 따라 대한항공에서 ’08년 7월부터 12월까지, 아시아나항공에서 ‘08년 10월부터 12월까지 적립한 마일리지는 연말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내년 1월 1일 소멸됩니다. 마일리지 사용 시에는 유효기간이 적게 남은 마일리지부터 순차적으로 차감됩니다. 한편, 91일 이전에 마일리지 좌석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무료 취소가 가능하게 됩니다. 마일리지 좌석은 출발일 361일 이전부터 예약할 수 있으므로 내년 항공여행 계획이 있는 소비자들은 보너스 좌석 예약을 서두르는 게 좋겠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1천6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 서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밤에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5도 낮 최고기온은 7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 서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밤에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5도 낮 최고기온은 7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손잡고 환경신기술 개발에 나섭니다. 공사는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인천국제공항 하수처리 폐기물 저감을 위한 환경신기술 공동개발을 추진하는 '실증플랜트 운영 협약'을 체결했는데요, 실증플랜트는 기술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운영하는 시설을 말합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사는 하수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하수슬러지를 효과적이고 친환경적으로 처리하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실증플랜트를 논의하고 기술개발 효과의 극대화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또한, 기술개발 완료 후에는 해외 판로 개척에도 나설 예정이고요, 신기술 검증 완료 후 인천국제공항에서 가장 먼저 개발품을 구매하는 등 기술상용화에도 적극 협조해 나갈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