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 서구청, 인천가톨릭사회복지회와 사회안전망 확충 업무협약 체결
인천시 서구청과 인천가톨릭사회복지회는 소외계층 발굴과 지원체계 구축으로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서구청 제공>

인천 서구청, 인천가톨릭사회복지회와 사회안전망 확충 업무협약 체결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서구청과 인천가톨릭사회복지회는 소외계층 발굴과 지원체계 구축으로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오늘(6일) 밝혔습니다.

협약에 따라 인천가톨릭사회복지회는 ‘서구 행복지킴이’ 구성원으로, 도움이 필요하거나 위기상황에 처한 가구 발견 시 관할 주소지로 알려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는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또 위기 가구에 대한 긴급생계·의료비 후원, 의료기관 연계와 주거환경개선 등 위기해소와 자립지원을 위해 적극 협조키로 했습니다.

서구는 지역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해 협력기관과 발굴인력을 확대하고 동 단위에서도 생활밀착형 방문형 사업시설과 주민의 참여를 유도해 도움이 필요한 주민에게 민·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민·관이 협력하고 주민이 주체가 돼 어려운 이웃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함께하는 서구를 만들고 현장중심의 복지를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 중구, 저소득층 국민건강․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사업 확대 시행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중구는 내년부터 저소득층 국민건강․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중구는 그동안 …